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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덴마크 다이어트
날짜
04-02-02
등록자     하늘 조회수 8630
작가 및
추천사이트
    s841015 추천수 0
     
 

덴마크 다이어트의 원리는 식단에 함유되어 있는 음식의 성분들이 체내 조직 내에서 화학작용을 일으켜 체질을 변형, 탄수화물을 더 이상 몸에서 받아들이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식단 자체도 탄수화물은 거의 섭취하지 않고 달걀과 야채를 이용한, 고단백 저칼로리로 짜여 있다. 2주간 확실하게 이행하면 7~12kg까지 살을 뺄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상태로 유지된다는 것이 덴마크 식단의 매력이다.
하지만 효과가 좋은 만큼 지켜야 할 사항도 많은 다이어트법이기도 하다. 특히 음식의 양보다는 종류를 빠뜨리지 말아야 하며, 한끼라도 어기면 첫날 식단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식단은 하루 700~900kcal, 60g의 단백질이 들어 있고, 그 중 80%가 동물성 단백질이다. 따라서 영양 면에서는 큰 무리가 없다. 하지만 지나치게 한가지 음식만 먹으면 영양불량이 와서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에 효과가 적다고 몇 번씩 해서는 안되고 다시 하고 싶다면 적어도 1년 정도 터울을 두고 시도하도록 한다.


덴마크 다이어트시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이것만은 꼭 지키자.

1) 모든 요리에 소금을 넣지 않는다.
소금기가 밴 음식은 입맛을 좋게 해 다이어트에 역효과를 낼 뿐 아니라 몸이 수분을 흡수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몸이 붓는 원인이 되고 위를 늘린다. 달걀을 삶을 때나 스테이크, 생선 등을 구울 때 절대 소금을 넣지 않는 것이 덴마크 식단의 조리법이다.

2) 커피는 블랙으로!!
설탕과 크림은 No!!.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마음껏 마셔도 좋고,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너무 진하게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니까 연하게 타서 마신다.

3) 고기도 기름 없이 굽거나 찐다.

4) 운동도 반드시 병행한다.
식이요법으로 살을 뺄 때는 운동을 병행해야 좀더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탄력적으로 살 빠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식이요법만으로 뺀 살은 요요현상이 쉽게 나타나기도 한다.

5) 샐러드는 레몬즙이나 식초만으로 간한다.
대부분 기름으로 되어 있는 샐러드 드레싱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 너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레몬즙이나 식초를 뿌려 상큼한 맛을 즐긴다




덴마크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이것 저것 궁금한 것이 생길 것이다. 다이어트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 좀 더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등등…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한 일반적인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해답이 여기에 있다.


1) 덴마크 다이어트를 다 한 후에 요요현상이 걱정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보식기간은 다이어트의 연장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 못지 않게 중요하다. 또한 요요현상을 막고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우선 운동을 하여 근육량과 기초대사율을 올려야 한다. 하루에 한시간 이하의 운동은 식욕을 억제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고 있는 셈이다.
적어도 일주일에 3회 이상, 일회 30분 이상 해야 하며, 유산소 운동(속보, 자전거타기, 조깅, 수영, 에어로빅 등)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의 강도는 너무 힘들지 않게 운동하는 것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데, 운동하면서 대화를 나눌 정도의 강도면 된다.
식사는 하루에 1200 kcal 정도를 먹고, 한식 위주의 식사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2) 덴마크 다이어트 중 주어진 식단대로 먹고 중간중간에 따로 물을 마셔도 되는지?

걱정말고 물은 많이 마셔도 좋다. 다이어트시 오히려 평상시보다 물을 6~8컵정도 마셔 주는 것이 오히려 체내 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측면에서 바람직하다.


3) 덴마크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복용하고 있던 종합비타민 같은 영양제의 복용도 중단해야 하나?

덴마크 다이어트시에는 한정된 식품만을 섭취하고 총 섭취량도 적은 편이라 비타민이 부족하기 쉽다. 그러므로 충분한 채소섭취가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 비타민제나 영양제를 복용한 편이 더 낫다.


4) 자몽대신 사용 가능한 과일에는 무엇이 있는지?

자몽을 오이로 대체시킬 수 있지만 덴마크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제시된 메뉴를 최대한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자몽도 먹기 싫고, 오이도 먹기 싫다면 같은 칼로리를 내는 다른 과일로 ´한끼´ 정도는 바꾸어 먹어도 된다. 물론 원칙인 자몽과 오이가 가장 좋겠지만 맛에 질려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것보다는 한끼 정도 같은 칼로리를 내는 식품을 먹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 것 같다.


by http://cafe.daum.net/s84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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