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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다이어트 전에 먼저
날짜
04-02-02
등록자     하늘 조회수 17936
작가 및
추천사이트
    s841015 추천수 0
     
 

**요요를 막으려면//서울대

1. 다이어트 방법 선택은 신중히
단식이나 원푸드 같은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뺄 수는 있어도 반드시 요요현상을 부르게 된다. 단기간의 감량을 위한 극단적인 다이어트 보다는 체중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다.

2. 반드시 운동을 병행하여야 한다.
운동은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서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하게 되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기초대사량도 증가하게 되므로 다이어트 후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준다.

3. 행동수정을 병행
일상 생활에서도 운동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한다. 기초대사량 증가와 체지방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걷기, 계단이용하기, 실내체조, 산책 등 자신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가급적 몸을 많이 움직이는 생활을 한다.

4. 다이어트 후 일상 생활로의 전환은 천천히
원하는 만큼 체중 감량을 이루었다고 갑자기 음식 섭취를 늘린다거나 운동량을 줄이는 것은 요요현상을 부르는 지름길.
다이어트할 때보다는 식사량이 늘 수 있지만 평소 과식을 했다거나 인스턴트 식품 자주 이용을 했다거나 하는 좋지 않은 습관은 이 기회에 버리도록하자.
또 무리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늘어난 운동량을 유지하는 것도 건강을 위해서 바람직

** 살빠지는 사람은 마시는 ‘차’도 다르다!
* 피해야 할 차류 캔커피, 캔홍차 등으로 1캔의 열량은 80~100kcal 정도이고, 커피, 코코아, 핫초코, 꿀차, 유자차 등으로 1잔의 열량은 50~70kcal 정도이다.
다음으로 율무차, 오곡차, 땅콩차 등과 같은 곡류나 견과류 차로 아주 가끔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자주 마시면 너무나 배가 든든해지는 차류이다.
이런 종류의 차들은 열량도 만만치 않을 뿐더러 설탕 같은 감미료나 지방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

* 가까이 해야 할 차류 손쉽게 우려먹을 수 있는 녹차, 홍차, 둥글레차 등의 티백이나 잎차 또는 좀 더 신경을 쓴다면 생강이나 계피를 연하게 달여 먹거나 레몬조각을 따뜻한 물에 우려먹는 것이 좋다.

물론 설탕은 단 한스푼도 No! 이런 종류의 차들은 여러 건강상이나 비만 예방 및 치료 효과들이 보고되고 있지만 너무 큰 기대 없이 다른 기름지고 단 음식, 설탕이 주성분인 차류보다는 훌륭한 간식이라는 생각으로 마시는 것이 좋겠다.

* 몸에 좋은 차, 효과적으로 마시는 법

1. 차를 하루에도 수시로 마시는 경우라면 연하게 마시도록 하자. 즉,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2. 식사 직후에 마시는 것보다는 식간에 마시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녹차나 홍차 등의 성분 중 탄닌산이 음식 중의 단백질이나 철분 등의 체내 흡수를 방해해 소화불량이나 영양 결핍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으로 특히 빈혈 환자는 주의해야 한다.

3. 운동을 하기 전에 차를 마시면 에너지원으로서 지방이 우선적으로 연소되도록 하는 효과가 다소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된다.

4. 차 성분 중 카테킨이 지방분해 효소의 작용을 다소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경우에 차를 마시면 어느 정도 효과적이다.

■A형 다이어트:
체지방 20~25 또는 체질량지수가 20-23으로 -5kg체중 감량 1개월만에 달성하려면 산야초와 보식 각각 1주일을 한후에 생식 하루 2끼 및 화식 1끼로 하루 1000카로리로 식사 조절하고 운동량은 300카로리

■B형 다이어트:
체지방 25~30 또는 체질량지수가 24-26으로 -10kg체중감량 2개월만에 달성하려면 산야초와 보식 각각 1주일을 한후에 생식 하루 2끼 및 화식 1끼로 하루 900카로리로 식사 조절하고 운동량은 400카로리

■C형 다이어트:
체지방 30 ~ 35 또는 체질량지수가 27-30으로 15kg 체중감량 3개월만에 달성하려면 산야초와 보식 각각 1주일을 한후에 생식 하루 3끼와 하루 800카로리로 식사 조절하고 운동량은 500카로리

■D형 다이어트:
체지방 35이상 또는 체질량지수가 31 이상으로 -20kg 체중감량 4개월만에 달성하려면 산야초와 보식 각각 1주일을 한후에 생식 하루 3끼를 하면서 하루 700카로리로 식사 조절하고 운동량은 600카로리

■산야초다여트기간은 유산소운동을 30분을 해야 하며, 태음인은 감량속도가 늦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체질조사나 궁금점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011-731-2704 또는 저에게 멜을 보내주세요



by http://cafe.daum.net/s84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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