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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과다이어트
날짜
04-02-02
등록자     하늘 조회수 5166
작가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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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auty001 추천수 0
     
 

사과 다이어트

다이어트 기간은 단 3일, 그동안 사과는 좋아하는 만큼 먹을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에 의한 공복감 및 고통도 훨씬 적다.

*필요한 식품
사과는 섬유소가 많고 그 섬유는 거의 소화되지 않아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므로 식전에 먹으면 과식도 방지 할 수 있다. 더욱이 사과 과육의 86%가 수분이기 때문에 사과를 많이 먹어도 성분적으로 다이어트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무리 없는 다이어트를 가능케 해준다. 각종 비타민, 체내 흡수력이 좋은 과당, 포도당, 사과산, 미네랄, 각종 효소(체내에서 일어나는 화학 반응을 촉진하는 물질)등이 함유되어 있다. 또 사과에는 열기(기)를 동반한 초조함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가슴에 개운치 않은 불쾌감이 있거나 정신적으로 피로했을 때 사과를 먹으면 그런 증상이 사라진다. 그것은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 등의 작용에 의한 것이다. 다이어트 중에는 체내 지방이 소화 분해되는데 그때 구연산(과일에 함유된 신맛의 주성분)이 필요하며, 이를 보충하지 않으면 몸이 나른해진다. 때문에 구연산이 풍부한 사과를 먹는 것이다.

*사과 다이어트하는 요령
아침, 점심, 저녁 각각 한두 개의 사과를 먹는다. 그러나 그 이외에 오전이나 오후 혹은 밤중, 공복시 등 먹고 싶을 때마다 수시로 먹어도 좋다. 하루의 사과량은 보통 5~6개이지만 더 먹거나 덜 먹어도 상관없다. 사과 한 개의 칼로리는 약 100Kcal이다. 다이어트 기간 중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마신다. 사과에는 수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사과만으로 수분이 부족할 때는 적당량의 물을 마시거나 또는 프림, 설탕을 넣지 않은 블랙커피(너무 진하지 않게)를 하루에 1잔정도 마셔도 좋다. 약은 한방약 이외에는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과 다이어트 마지막 날인 3일째 밤과 다음날 아침에는 올리브유를 두 작은술로 마신다. 올리브유는 독소 배설을 촉진한다. 올리브유는 장 점막을 자극하여 배변을 돕고 장내를 깨끗이 하는 효과가 있다.

*몇 가지 중요한 포인트
1)가능한 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할 것. 이를 위해 다이어트 기간 중에도 평소와 다름없는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을 쉬면서 다이어트하면 오히려 효과가 반감한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볍게 운동하거나 목욕을 하면 좋다.
2)사과 다이어트에 의해 몸의 독소를 배설하는 일. 사과에는 체내 독소 배출하는 작용이 있다. 때문에 3일 동안 사과만 먹으면 독소가 빠져나가 몸이 깨끗해진다. 특히 장내에 쌓여 있는 숙변도 많이 제거될 것이다. 체내의 불필요한 것이 빠져나가므로 체중도 줄고 미용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다이어트 중에 하루 몇 차례나 변을 보는 되는데 변색이 점점 노란색의 무취 상태로 변한다. 이것은 독소가 없어지는 증거이다. 장의 노폐물이 제거되면 여드름이나 부스럼도 치료되고 혈액이 깨끗해지므로 입술색도 좋아지고 피부도 투명해진다. 미용뿐 아니라 간염 및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다.
3)사과 다이어트 후의 문제. 3일간의 사과 다이어트가 끝나면 독소가 배설되어 오감이 민감해진다. 미각과 후각이 좋아지며 귀도 잘 들리고 눈도 훨씬 맑게 본인다. 몸도 가볍게 느껴진다. 때문에 평소에 먹던 식사라도 짜고 맵고 양도 많다고 느낄 것이다. 다이어트 후 날카로워진 오감에 맞춰 싱겁고 맵지 않게 소식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여 준다.
4)한 번에 3일 이상 계속하지 말 것. 한달에 한 번 이상 하지 말 것이다. 음식을 골고루 먹을 없는 다이어트법이므로 너무 오래 계속되면 필수 영양소의 결핍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by http://cafe.daum.net/beauty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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