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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춤추는 한의사 최승의 댄스 다이어트 특강
날짜
04-02-02
등록자     한르 조회수 3121
작가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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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auty001 추천수 0
     
 

>>> 얼마 전부터 각종 매스컴에 ‘춤추는 한의사’로 알려져 주목을 끌고 있는 예인한의원의 최승 원장(35).

연예인 뺨치는 외모와 날씬한 몸매, 환상적인 춤 솜씨 덕분에 한의사라는 직업과 일곱 살 난 아들을 둔 30대 중반의 주부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이다.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한의사로서 진료를 해온 지 10년째인 그녀는 최근 댄스 다이어트를 소개하면서 비만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2년 전 댄스를 시작하면서 12㎏을 감량한 그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원에서 무용치료 석사과정을 마쳤고, 현재 많은 비만 환자들에게 직접 다이어트 댄스동작을 가르치고 있기도 하다.





● 한의학과 댄스 다이어트

진맥을 하고, 침을 놓는 한의사가 춤으로 비만을 치료한다는 것이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실제로 한의학과 춤은 일맥상통하는 점이 있다는 것이 최승 원장의 설명이다.
한의학의 기본 원리는 전체성과 유기성. 병을 치료할 때도 몸 전체를 좋게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증상이 호전되도록 하는 것이 한의학의 기본 원리이다. 또 모든 병의 원인이 마음에 있다고 보는데, 무용치료도 마찬가지다.
음악과 리듬에 맞춰 춤을 추고 나면 숨겨져 있던 나를 발견하게 되고 카타르시스를 느껴 마음이 맑아져 건강도 되찾을 수 있고 살도 빠지게 되는 것이다.




● 왜 댄스 다이어트인가?

>> 재미있고 안전하며 장기적으로 할 수 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요즘 가장 각광받고 있는 다이어트법인 ‘조깅’이나 ‘빠르게 걷기’는 훌륭한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크긴 하지만, 보통 결심이 아니고서는 매일 1시간씩 계속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재미도 없고, 동기부여도 부족하기 때문. 이에 비해 춤은 시간이나 장소가 자유롭고, 자기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므로, 스트레스 많은 주부들에게 가장 적당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 체중 조절에 효율적인 운동이다

대개 다이어트에는 지방을 태워 없애는 유산소 운동이 처방되지만, 유산소 운동과 스트레칭을 함께 해주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근력 운동으로 근육이 증가하면 살이 쉽게 빠지는 체질로 변하고, 스트레칭을 하면 근막 사이에 지방이 끼지 못하고, 몸매가 탄력 있게 되기 때문.
댄스의 경우 이 3가지 운동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좀더 효과적으로, 예쁘게 살을 뺄 수 있다.




● 즐겁게 춤을 추면 정신도 맑아진다

대개의 비만 환자들은 몸의 불균형뿐만 아니라 정신의 불균형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스스로를 폄하하고 자신감을 잃은 경우, 소외감을 느끼고 대인공포증까지 갖고 있는 경우도 많다.
무용치료는 본래 정신과 영역의 무브먼트 테라피(Movement therapy)의 하나로서 심리적인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다.
즐거운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의 기분을 표현하거나 마음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 내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춤이야말로 비만환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 댄스 다이어트 이렇게 하세요



>> 전신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라

살을 빼기 위한 댄스는 온몸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해야 한다. 한 손만 또는 한쪽 다리만 사용하는 동작은 살 빠지는 데는 No!
막춤이라도 평소 쓰지 않는 근육이 충분히 놀랄 수 있도록 다양한 동작을 개발해본다.


>> 리드미컬한 동작으로 움직여라

춤치고 리드미컬하지 않은 동작이야 없겠지만, 몸을 음악에 맡기고 최대한 리듬감을 살리는 것이 좋다. 뻣뻣한 자세로 하다보면 근육에도 무리가 오고, 스스로도 재미를 못 느껴 댄스 다이어트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


>> 일정 강도, 일정 시간을 유지하라

체조처럼 한두 동작을 따라해놓고, 왜 살이 안 빠지냐고 반문하면 곤란하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이 일정 강도로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춤을 출 때는 숨이 가쁠 정도 즉, 춤을 추면서 노래를 따라 못 부를 정도로 과격하게 추어야 한다. 본인 최대 맥박수의 70% 정도로 맥박이 증가해야 한다. 또 한 번 출 때 20~30분은 계속 추어야 하는데 노래에 맞추어 춤을 출 경우 5곡은 연달아 출 것.




● 최승 원장이 추천하는 다이어트 비결

>> 기분 좋게 먹고, 기분 좋게 운동하라

대부분의 비만환자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참고 참았다가 한꺼번에 폭식하는 경향이 있다. 폭식을 한 후에는 “그래, 결국 또 먹어버렸어”라고 자책하거나, “이미 먹어버렸는데 어떡해, 포기해버릴 수밖에…”라며 자신감을 잃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다이어트에 적절한 식이요법은 필수이며, 폭식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러나 폭식보다 더 나쁜 것은 폭식 후 자괴감에 빠지는 것. 음식이 너무 먹고 싶을 땐 망설이지 말고 먹자. 기분 좋게 먹고, 대신 먹은 만큼 더 열심히 운동하면 된다.


>> 점잖아지지 마라

최승 원장의 경우 댄스를 시작하기 전에는 무척 소극적인 성격이었다고 한다. 30대 중반의 주부이자 한 아이의 엄마, 한의사로서 남들 앞에서 격렬하게 춤을 추는 것이 쉽지 만은 않았지만, 일단 춤을 시작한 이후에는 몸은 물론 성격까지 변했다고. 스스로 놀라운 변화를 경험한 그녀는 주부들에게 강력하게 조언한다. “아줌마라고 움츠러들지 마세요. 아직도 배울 게 얼마나 많아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즐겁게 생활하면 10년 젊게 살 수 있답니다.”


>> 계절음식, 자연식을 먹어라

최승 원장은 한의사지만 꼭 체질식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심지어 기분 좋게 먹는 독(毒)이 억지로 먹는 보약보다 나을 수 있다는 것. 어떤 음식이든 기분 좋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싱싱한 계절 과일이나 자연식을 먹으면 금상첨화. 그리고 체질이 차가운 사람은 가능하면 따뜻한 음식으로, 열이 많은 사람은 차게 해서 먹는 것이 좋다.


>> 불규칙한 식습관을 바꿔라

결혼 후 살이 찐 주부들은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가능하면 하루 세 끼를 정해진 시간에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아침, 점심을 대충 해결하고, 저녁에 몰아서 먹는 식습관은 다이어트의 최대 적. 혼자 먹는 점심이라도 정성스럽게 요리해 먹으면, 건강에는 물론 자신을 위한 투자에 기분까지 좋아진다.


>> 과일을 두려워하라

많은 주부들이 밥을 거의 안 먹고 과일만 먹는데도 살이 안 빠진다고 토로한다. 과일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찐다. 특히 당분이 많은 과일은 밥보다 칼로리가 높다. 과일도 적당히 먹어야 하며, 특히 저녁에는 먹지 않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이다.



by http://cafe.daum.net/beauty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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