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광고 및 상업성광고의
글을 여러분의 손으로 추방합시다. "신고하기"로
많은 지적을 받은 글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평가하기>
이
글을 좋은글로 추천합니다.
이 글은 추방시켜주세요.
제목
염색을 하면 시력이 떨어진다
날짜
04-01-29
등록자
하늘
조회수
6263
작가 및 추천사이트
임호준
추천수
0
머리카락을 노랗고 빨갛게 물들이는 게 유행이다. 과거엔 머리가 희끗희끗한 중년들이 염색을 했으나 칼러시대가 됐기 때문인지 요즘엔 멋으로 염색을 하는 젊은이들이 늘었다. 부모들은 염색을 하면 시력이 나빠진다며 한사코 말린다. 과연 염색을 하면 시력이 떨어질까?
결론적으로 말해 염색을 한다고 해서 시력이 저하되지는 않는다. 염색을 하면 눈이 침침해진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염색약과 시력과는 큰 상관관계가 없다. 물론 염색약에 소량 들어 있는 암모니아 성분은 휘발성이 강해 눈을 자극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눈이 침침하거나 따끔거릴 수 있지만 그렇다고 시력이 약해지진 않는다.
그러나 염색약이 눈에 들어가면 문제는 달라진다. 염색약이 실수로 눈에 들어가게 되면 각막에 상처를 입힐 수 있고, 두통·시력 저하·결막염 등을 야기할 수 있다. 각막이 심하게 손상되면 시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염색약이 눈에 들어가면 즉시 흐르는 물로 눈을 씻어내야 하며, 통증이 없어도 각막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안과를 찾아야 한다.
이런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염색을 하는 동안은 눈을 감고 있어야 하며, 염색 후에는 생리 식염수로 눈을 예방적으로 세척해 주는 게 좋다. 최근에는 암모니아 성분이 없는 염색약도 시중에 나와 있으니, 민감한 눈을 갖고 있다면 이런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