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생각을 나눠 주세요.
클릭~! 현재 페이지의 글을 친구에게 메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추천 좋은글을 프린트해서 붙여보세요.
좋은글 예쁜 바탕아이콘 가져가세요 렉스테일러 바로가기
Joungul-좋은글  
 
Home | Sitemap
 
 
좋은글 검색하기
좋은글 검색 좋은글 상세검색  
좋은글,좋은글 모음
인생에 관한 글
가족에 관한 글
사랑에 관한 글
우정에 관한 글
지혜에 관한 글
21세기 손자병법
기타
좋은글 추천메일보내기
좋은글 나누기
좋은글
좋은글이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되었습니다.
 
> 좋은글 > 21세기 손자병법
 
21세기 손자병법 좋은글[21세기 손자병법]
 
제목   [윤영돈의 손자병법]성공을 이끄는 말이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
날짜
04-01-08
등록자     윤영돈 조회수 37664
  [윤영돈의 손자병법]성공을 이끄는 말이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  
    - 윤영돈
 

사람은 입에서 나오는 열매로 하여 배가 부르게 되나니
곧 그 입술에서 나는 것으로 하여 만족하게 되느니라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
-잠언 18:20-21

사람들은 끊임없이 말을 한다. 시키지도 않았는데 아무렇게나 말을 한다.

어떤 사람은 자신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혓바닥이 스스로 움직이는 것이라고 실토한다. 그냥 습관적으로 아무 말이나 내뱉는다는 것이다.

그렇게 아무 말을 하다보면 인간관계가 깨지기 쉽다. 오늘 날 같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한 시점에서 정확한 자신의 생각을 전달해야 한다.

자신이 아무 뜻 없이 하고 있는 말이 당신의 운명을 바꿀 수도 있다는데 유의해야 한다.

부정적인 말을 하는 순간 실제로 부정적인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 계속 사용하는 말은 당신의 운명을 결정짓을 수도 있다.

즉, 말에 주술적인 힘이 있다고 한다. 어릴 적부터 자주 듣는 속담 중에 ˝말이 씨가 된다˝는 말이 있다. 대부분의 어머니는 말 조심하라고 당부하신다. 실제로 생면부지의 사람도 말로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말로 당장 끝낼 수도 있다.

당신이 쓰는 말을 바꾸면 당신의 태도부터 당신의 운명까지 바뀔 지도 모른다.

당신의 입에서 뛰어나온 말은 결론 신념이 되고, 말하는 순간 이미 자기 최면에 빠져 실제로 말하는 방향으로 갈 가능성이 짙다.

하찮아 보일지도 모르는 말이 결국 사람의 운명까지 바꿀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도 오히려 주눅들 필요는 없다. 말하기 전에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면 된다.

만일 당신이 지금 현실에 불만족스럽다면, 쓰고 있는 말부터 바꿔야 한다. 당신을 바꾸는 힘은 어쩌면 말의 미덕에 의해서 이루어질수도 있다. 깡패가 쓰는 말과 검사가 사용하는 말이 다르듯이 말이다.

특히 남들이 다 쓰는 말보다 새로운 말을 찾아서 쓰라. 또한 질문하기 전에 답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답변을 듣고 싶은지 정리하고 말을 하라. 대부분 묻는 사람이 답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성공을 이끄는 말의 핵심은 우리가 경험에서 묻어낸 말이다. 경험에서 얻어낸 말을 하는 것이다. 그것이야말로 성공을 이끄는 힘이 될 것이다.

성공을 이끌어내는 말을 한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멋진 일인가. 이제 한번 그 멋진 말을 당신의 혀를 사용해서 입밖으로 끄집어 내어보라. 당신의 운명이 바꾸는 것을 경험할 지도 모를 일이다.

 

 


 
 
번호 제 목 작 가 조회수
40     빌게이츠의 인생충고 10가지   빌게이츠   147712
39     [윤영돈의 손자병법]연휴후유증에서 벗어나는 방법 7가지   윤영돈   25425
38     [윤영돈의 손자병법]성공하려면, 뜻을 세우라!   윤영돈   53190
37     [윤영돈의 손자병법]성공을 이끄는 말이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   윤영돈   37665
36     [윤영돈의 손자병법]사람의 마음을 잡아야 그 사람을 움직일 수 있다.   윤영돈   45375
35     행운을 불러 오는 말   -   121553
34     [윤영돈의 손자병법]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놀지 않는다.   윤영돈   46383
33     [윤영돈의 손자병법]한 번 쓰러지면 일어나기 힘들다.   윤영돈   36301
32     [윤영돈의 손자병법]너무 강한 척하면 부러지고 만다   윤영돈   44542
31     [윤영돈의 손자병법]점점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삶을 지탱하게 합니다.   윤영돈   53985
| 1 | 2 | 3 | 4 | 바로가기 /4 페이지


좋은글[기타]목록으로
 
 
 
Copyright ⓒ 2003 Joungu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