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생각을 나눠 주세요.
클릭~! 현재 페이지의 글을 친구에게 메일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추천 좋은글을 프린트해서 붙여보세요.
좋은글 예쁜 바탕아이콘 가져가세요
Joungul-좋은글  
 
Home | Sitemap
 
 
좋은글 검색하기
좋은글 검색 좋은글 상세검색  
훈화,훈화 모음
일화 일화
실화 실화
유머 유머
우화 우화
동화 동화
좋은글 추천메일보내기
좋은글 나누기
좋은글
좋은글이 청소년권장사이트에 선정되었습니다.
 
> 훈화 > 유머
 
훈화[유머] 훈화[유머]
 
제목   우리 대학교 체전 학과별 비전 분석
날짜
04-01-20
등록자     하늘 조회수 2195
     
 

우리학부는 신학과에 버금가는 쪽수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진리체전에서는 쪽박을 면치 못하고 있다.
결코 우리 학우들의 체력이나 전력이 딸려서 그런 것이 아니라는 것은 누가 봐도 아는 사실이다.
우리 학부 구기종목에 능한 사람들 아주 많다.
장신들이 다른 학부에 특출나게 많다는 것도 하나의 강점이며 과티도 제일 뽀대 나게 맞춘다..
그러나 언제나 진리체전에서는 등외순위를 차지하고는 한다...
그리고 어이없게도 여학우가 과반수인 음악학부가 우승을 하기도한 다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학교 체전최강은 역시나 기독학부다!!
어떤이들은 천안대 기독사회체육학과라고도 부른다...
각 학과들은 그들만의 비전을 가지고있으며 그들의 강점을 분석해본 결과..그들은 어떤 종목이든 필살기를 소유하고있다는 것이다.

농구에서....

-경상학부-

우선 차별화 전략에 따른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 쿼터백과 피드백 역할을 분담하고 포지션별 수요와 공급인원을 충족시키며 입지요건을 살핀후 코트에서 경기시 특구지역을 선정하여 시합에 임한다.
슛을 쏠때는 포물선을 그리며 던지지않고 수요공급곡선을 머리에두고 던지기 때문에 과도기까지는 그럭저럭들어가지만 쇠퇴기에 이르면 아래로된 포물선을 그리게 되기 때문에 빽차가 나기 일수다...
그리고 타겟 포지셔닝을 잘못하여 골밑에는 언제나 센터혼자서 독과점구역을 생성시키기 때문에 리바운드진출이 어렵다...
이 문제를 아담스미스의 보이지않는 손에 의한 자유방임적차원에서 해결하려 하여 심판 몰래 반칙을 하지만 곧 반칙의 인플레이션이 생겨 5반칙 퇴장당하는 경우가 곧잘 생긴다

-정통학부-

알수 없는 그들만의 싸인을 주고받으며 경기에 임하기 때문에 작전을 알수가 없다. 그들이 쓰는 경기언어로는 어쎔블리어,기계어,비절차언어등이 있으며 그들의 작전으로는 리눅스와 윈도우씨리즈(95,98,me 등)가 있다.
그리고 그들의 공격에 있어 강조되는 작전명 ´이미 버린 몸´....이니셜로 IBM은 옴몸을 버린다는 각오로 선수들의 투지를 불사르게하는 원동력이된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각포지션에 호환이 가능하며 경기할때 선수들은 반드시 엄한 팬티를 입고 뛴다..
그래서 그들의 팀이름은 팬티엄(1~4기)이라고도 불린다. 경기중 한경기에 최소 2번의 팀내 치명적오류가 발생하여 팀전원이 엎어져(down) 초빙코치인 워드교수님(word proffesor)이 팀구성을 해주려고 뜰때 까지 재부팅을 해야한다.

-음악학부-

그들의 포지션구성은 일반의 것들과는 틀리다. 보통 가드, 포워드, 센터로 나뉘지만 음악학부사람들은 소프라노, 알토, 베이스로 팀구성을 한다.
공격형태로는 평상시 ´안단테´를 사용하다가 가로채기가 성공하면 속공인 ´알레그로´를 사용하며 수비수가 모두 들어왔을 경우 지공인 ´모데라토´를 쓴다.

-국문학과-

그들은 예부터 내려오던 우리 나라 전통의 농구고전인 <훈민농구>,<농구어천가>라는 비서를 가지고있다.
이것은 우리나라 역사에 알려지지않는 시절의 왕조셨던 세점대왕이 세점25년 계해12월에 창제하였으나 그당시 농구골대가 없어 반포를 못했다는 비운의 역사를 안은 책중 하나이다.
특히 <농구어천가>에는 농구경기에서 이길 수 있는 모든 비법이 적혀있으나 아직 국문학과 학우들이 해석을 하지 못해 활용하지 못한다는 설이 있다.
해석이 가능했던 <훈민농구>의 전문을 대충 요약해보면 아래와같다.

궁문꽈.농꾸가.뒹귝에.달아.두뤼블와 로 서르.사믓디.아니할세.일너.쉣더퍽 어린 학우에 뉘르고져.흟베이셔도 마참내.제쁘들.시러 펴디.몯홇 노미하니라.내 이를 윙하야 어엿비.너겨 새로 쟉쫀을.뮁그노니 학우로 하야금.쉬비 니겨 날로 뿌메 뻔한퀴 하고져.홇따라 뮈니라...

(해석)
국문과 농구가 중국어과와 사뭇 달라 드리블과 패스연결이 수월하지 않다. 이런 까닭에 어리석은 국문과 학생들이 득점하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마침내 어시스트와 슛의 뜻을 펼치지 못하는 학우가 많다. 내가 이것을 가엽게 여겨 생각하여 스믈여덟게 작전을 만드니 모든 학우로 하여금 쉬이익혀 날마다 쓰는데 편하게 하고자 할 따름이니라....

-유아교육학과-

일단 경기가 시작되기 5분전 상대편 벤치로가 상대선수들을 얼루고 달래며 맛있는 과자를 주어 상대편으로하여금 이기면 미안할 것 같은 마음을 만들어 놓는다.

그리고 전후반 사이의 10분간 휴식시간에 그들은 그들만의 체력회복제인 분유를 마신다.
애용되는 것으로는 <남양 임페리얼골드>나 <매일 맘마밀>이 있다고한다.

-신학부-

거의 무적이라고 보면된다...이들에게는 별다른 전술이나 전략이 없다.
우선 경기당일 새벽에 새벽기도회를 가지고 경기전 워쉽을 이용해 몸을 풀고 10분간 간청기도를 올리고 경기에 임한다...그들의 모든 경기 규칙에는 앞에 부가명이 붙는다..
그러나 그점이 그들만의 강점이다.
예를 들면...˝주님의 패스˝,˝예수님의 레이업˝,˝은총의 리바운드˝,˝마가복음 인터셉트˝등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위력적인것은 외곽에서 불시에 터지는 ˝에덴의 3점슛˝으로 만약 빽차가 나면 코트에서 방출되어 옷을 벗고 달랑 나뭇잎 한장으로 거시기있는데를 가리고 뱀을 목에 말고 사과를 먹어야하는 들어가면 본전 안들어가면 개쪽인 필살기이다...
그들의 포지션명칭으로는 센터를<골리앗> 가드를<다윗> 포워드를<베드로>라 칭하며 상대편을 총칭하여 <유다같은 자식들>이라고 부른다

by http://www.babookorea.com/

 

 


 
 
번호 제 목 작 가 조회수
157     이모~~   쇠파리   2389
156     목욕탕의 법칙   쇠파리   2851
155     오늘 서프라이즈를 보고...   쇠파리   2093
154     보라돌이의 번역   와하하   2174
153     20년 주기로 당선된 미국 대통령은 죽는다?   와하하   2092
152     *대한민국에서 가장 나쁜사람들....*   섹시맨   2365
151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   복숭아인형   3007
150     우리 대학교 체전 학과별 비전 분석   마후니   2196
149     귀여니 글이 소설이라면!!   마후니   2010
148     무서운 이야기!!!   마후니   2727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바로가기 /33 페이지


훈화[유머] 목록으로
 
 
 
Copyright ⓒ 2003 Joungul.co.kr All Rights Reserved.